막판까지 일본이 최대한 성의를 표시하고 재차 사과하도록 유도해야 한다.
아프리카TV는 트위치 유저가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기존 아이디로 아프리카TV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.반면 아프리카TV에서는 합동방송(합방)이 비교적 많이 이뤄지며.
트위치에는 과거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던 BJ(개인방송진행자)들도 상당하다.20일 아프리카TV 운영 정책에 따르면 ▲음란 ▲도박 ▲위법행위 ▲저작권 침해 ▲청소년 유해 ▲미풍양속 위배 ▲명예훼손 ▲도방.반면 아프리카TV에서 이용 정지 조치된 이용자는 트위치 계정으로 접속이 가능하다.
이런 각 플랫폼의 특성 때문에 아프리카TV와 트위치를 오가며 개인방송을 진행하는 이들도 다수 있었다.열혈팬이라 불리는 거액의 후원자들의 입김이 강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전해진다.
특히 사회적 물의 및 서비스 이미지에 치명적인 실추 등 정책 위반 사안이 매우 중대한 경우는 이전 경고 및 정지 이력 등에 관계없이 30일 정지 이상의 높은 기간의 이용정지가 조치된다.
아프리카TV는 트위치에서 플랫폼을 이동하는 스트리머와 유저에 대한 지원책인 ‘트위치 웰컴(Twitch Weclome) 프로그램을 발표했다.몇 년마다 지정할지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.
세종=송혜미 기자 1am@donga.매출 6%→10% 올릴 가능성 윤석열 정부가 새롭게 ‘플랫폼 공정 경쟁촉진법(가칭)을 추진하기로 한 건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공룡 플랫폼 기업의 반칙 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.
공정거래법상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으로 이런 행위를 제재하려면 해당 기업이 지배적인 사업자라는 것을 입증해야 하는데.다만 그 대상은 소수의 핵심 플랫폼 기업에 한정될 것으로 관측된다.